[K기업 디렉토리] 현대 크래들 베를린

ⓒHyundai

Hyundai CRADLE Berlin
현대 크래들 베를린

현대 크래들은 기존의 현대벤처스(벤처 기반의 혁신을 통해 신기술과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조직)의 기능을 확대한현대자동차그룹의 기업 벤처 및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이다. 현대 크래들(Hyundai Cradle)은 ‘Center for Robotic-Augmented Design in Living Experiences’의 약자로, 우리 삶을 바꿔놓을 미래 기술들을 모두 아우른다. 또한 ‘요람(Cradle)’이라는 의미처럼, 유망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요람으로써 사회적 역할도 도맡고 있다. 즉, 모빌리티 서비스, 인공 지능, 로봇 공학,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도시 및 사이버 보안 등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여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앞당기는 새로운 기술 개발에 집중한다.

2017년 출범한 현대 크래들은 세계 첨단 기술의 메카로 불리는 미국 실리콘밸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서울, 중국 베이징, 이스라엘 텔아비브, 독일 베를린 등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하고 운영 중이다.네 번째 혁신 거점인 현대 크래들의 유럽 본부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도시로 손꼽히는 독일 베를린에 자리한다. 베를린은 전통적으로 다양한 문화와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유럽 대표 멀티 컬쳐 도시로, 최근에는 IT 혁신을 지향하는 우수한 유럽 스타트업이 모이는 디지털 서비스 허브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 크래들 베를린은 독일뿐 아니라 유럽 전역의 대표 도시를 대상으로 개방형 혁신을 전개하며, 도시별 특성과 시장 경쟁력을 고려한 연구와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서비스 등 유럽이 선도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우수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 크래들 베를린은 스위스 스타트업홀로그램 증강 현실(AR)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WayRay, 모빌리티에 관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이디어에 중점을 둔 중요한 혁신 플랫폼이자 플러그 앤 플레이 센터인 Startup Autobahn에 투자한 바 있다.

✔️ 관련 기사로 현대 크래들 알아보기

☑︎ 미래를 먼저 경험하는 조직, 현대차그룹의 비밀병기 ‘현대 크래들’

☑︎ 현대크래들과 포스코캐피탈, 수소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발굴을 위한 H2 챌린지 출범

  • 주소 : Ebertstrasse 2 10117, Berlin
  • 웹사이트 : www.cradleinc.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