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예약하기 (feat. Berlin)

다음주부터 독일의 코로나 백신 접종 우선순위가 풀린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노령자 등 우선순위 접종을 유지할 예정이라고. 아스트라제네카의 우선순위가 해제된 이후 백신 예약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같았다. 온라인으로 백신 예약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었다. 이제는 주위에서도 백신 접종을 했다는 경험담이 속속 들려온다. 백신 접종 예약, 나도 할 수 있다!


코로나 백신, 어디서 맞을 수 있나?

백신은 지역의 공식 백신센터(Impfungzentrum), 가정의학과 주치의(Hausarzt, Allgemeinmedizin), 여성과(Fraunenarzt)를 통해서 맞을 수 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어디서?

베를린 백신센터는 총 6곳. 베를린 메쎄, 벨로드롬 공연장, 테겔 공항, 템펠호프 공장 부지 등에 들어서 있다. 예약이 빡빡해서 날짜를 얻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종종 취소되는 경우도 있고, 백신 물량이 입고되는대로 한꺼번에 풀린다. 백신을 맞고 싶다면 수시로 확인해보는 게 좋다.

베를린 백신접종 센터 예약하기:
https://www.doctolib.de/institut/berlin/ciz-berlin-berlin

베를린 백신접종센터 물량 한눈에 확인:
https://impfstoff.link/


베를린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https://www.doctolib.de/institut/berlin/ciz-berlin-berlin

원하는 백신센터를 선택하고 1회 접종 날짜, 2회 접종 날짜를 선택한다. 이후 필요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미리 해 놓는게 빠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자신 이외에 제 3자를 위해 예약을 대신 할 수도 있다.

주치의가 없다. 어떻게 구하는가?

백신센터 사이트에서 폭풍 클릭을 하느니 이참에 주치의를 구하는 것도 방법이다. 구글에 ‘Hausarzt’를 치면 동네에 다양한 프락시스(Praxis), 즉 가정의원이 나온다. 가까운 곳, 혹은 평점이 좋은 곳 등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자. 전화나 방문해서 “나의 주치의가 되어 주세요”라고 말하면 된다.

구글 지도 베를린에서 ‘Hausarzt’로 검색한 결과. 많다!

혹은 의사 찾는 사이트 https://www.doctolib.de/ 를 이용해도 된다. 베를린시가 백신센터 예약받는 그 사이트다. 원하는 과(Hausarzt)와 지역, 혹은 우편번호로 검색해서 가까운 의사를 찾을 수도 있다. 영어 등 독일어 외 언어를 할 수 있는 의사를 따로 검색할 수 있어서 편하다. (아쉽지만 한국어는 카테고리에 없다)

최근 코로나 백신 때문에 가정의학과가 매우 바빠졌다. 새로운 주치의를 찾는 것은 물론 기존의 환자들도 접종예약 날짜를 못받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새로운 환자는 받지만, 새 환자에게는 코로나 백신 예약 날짜를 못 준다는 병원도 있다.

반면 백신이 남아도는(?) 가정의학과도 있다고 한다. 기존 환자가 아니더라도 전화해서 백신을 맞고 싶다고 해서 바로 날짜를 받았다는 경험담이 있다. 가정의도 ‘케바케’인 독일. 언젠간 내 앞으로 돌아오는 백신 물량이 있을 것이다. 너무 마음 졸이지 말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자. D

Print Friendly, PDF & Email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